-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MZ세대 학생들과 소통하며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메타버스 도서관인 ‘수성메타버스 도서관’를 오픈했다.
제페토 플랫폼에 구축된 이 도서관은 강산관 도서관 전경은 물론 열람실과 게임룸, DVD룸, 그룹스터디룸, 휴게실 등 도서관 주요 시설을 3D로 실사화, 학생들이 손쉽게 제페토를 통해 강산관 도서관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투어가 가능하다.
수성대 도서관은 해마다 학과를 방문해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도서관 오리엔테이션을 메타버스 도서관을 통해 실시한다. 또 메타버스 도서관 활용을 높이기 위해 ‘수성메타버스 도서관 사진콘텐스트’를 4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이 사진전은 ‘수성메타버스 도서관’의 특정 장소를 캡처 후 실제 그 장소에서 같은 사진을 찍어 함께 제출하는 것으로 애플워치‧문화상품권‧햄버거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수성대 도서관은 이와 함께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을 높이기 위해 ‘슬기로운 도서관생활’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펴고 있다.
이 행사는 신입생을 위한 도서관 온라인 이용 퀴즈대회와 도서 대출 등 도서관 이용 실적 높은 학생을 선발하는 ‘도서관 출석왕을 찾아라’와 ‘행운의 포춘쿠키‧잡지나눔행사‧MY 북큐레이터행사’ 등이 다음 달 15일까지 다양하게 진행된다.
박우재 도서관장은 “MZ세대 학생들과 소통하고 도서관의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도서관을 개관하게 됐다”며 “메타버스 도서관을 통해 우리 대학 도서관을 더욱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