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모집, 예비창업자·초기 창업기업 전주기 지원
  • ▲ 2022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 사업 포스터.ⓒ포스텍
    ▲ 2022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 사업 포스터.ⓒ포스텍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산학협력단(단장 김상우 교수)이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실전 창업 교육부터, 아이디어 고도화와 검증, 시제품 제작 지원, 법인 설립 및 투자 유치 연계에 이르는 창업 전주기 지원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포항 지역 내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대학(원)생 예비창업자 또는 설립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이며 POSTECH 내‧외부 전문위원의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예비창업팀과 초기 창업기업은 △스타트업 멘토단과(POSTECH 출신 벤처기업인, VC 등)의 온라인 상시 멘토링 △아이템 검증을 위한 시작품 제작비 △홍보와 마케팅 비용 △CES 등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POSTECH 기술지주회사를 통한 초기 투자 유치 연계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상우 POSTECH 산학협력단장은 “POSTECH이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 배출 경험과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미래 신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POSTECH은 포항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통해 2021년 신규 창업 18개, 일자리 창출 66명, 투자 유치 연계 63억 원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 방법을 비롯해 자세한 내용은 POSTECH 학생창업팀 홈페이지 또는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