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아 지도교수 “지역 중고등학생 진로체험 위한 교육기부에도 더욱 노력하겠다”
  •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뷰티융합과는 지난 15일 오후 대학 인근에 위치한 복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진로체험’ 활동을 펼쳤다.ⓒ영진전문대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뷰티융합과는 지난 15일 오후 대학 인근에 위치한 복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진로체험’ 활동을 펼쳤다.ⓒ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뷰티융합과는 지난 15일 오후 대학 인근에 위치한 복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진로체험’ 활동을 전개했다.

    이 대학교 정보관 뷰티융합과 실습실에서 진행된 이날 활동에선 뷰티융합과 홍정아 교수, 이 학과 재학생 10여 명이 나서 체험에 나선 복현중 1~2학년 25명에게 뷰티아티스트 직업과 뷰티산업 트랜드를 소개하고 헤어 아티스트(브레이드&웨이브) 실습도 지원했다.

    재능기부에 나선 뷰티융합과 이건우 학생(1년)은 “오늘 전문기기를 활용, 웨이브 연출을 가르쳐주는 시간을 가졌는데, 중학생들이 잘 따라하며 열정을 보여줘 좋았다. 짧은 시간이지만 재능기부를 통해 제가 품고 있는 교육자로 성장한다는 꿈이 더욱 확고해졌다”고 말했다.

    재능기부를 펼친 최윤빈 학생(1년)은 “오늘 진로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하면서 뷰티에 대해 잘 모르던 중학교 친구들이 흥미를 갖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저도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됐다. 이번 체험이 나중에 친구들이 진로로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홍정아 지도교수는 “올해 신설한 우리 학과는 기존 뷰티 실무 중심 교육뿐만 아니라 뷰티 케어, 뷰티 마케팅 등 뷰티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야심 찬 목표로 토탈뷰티 전문가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며 “지역 중고등학생들 진로체험을 위한 교육기부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