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항대학교(는 지난 15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을 위해 전문대학·지자체·지역사회가 협력·상생하는 협약을 체결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15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을 위해 전문대학·지자체·지역사회(기업,고교,공공기관)가 협력·상생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포항대학교 한홍수 총장, 포항시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 경북도교육청 김정한 창의인재과장, 포항TP 이점식 원장, 경북동부경영자협회 최병철 본부장, 포항상의 김석향 센터장, 한국생산성본부 박준양 본부장 등 기초지자체가 참석했다.
공공기관과 ㈜아이큐랩, ㈜에코프로BM, ㈜피엠그로우, (사)포항시유망강소기업협의회 등 기업(기업단체) 대표 및 임원, 포항제철공고, 포항여자전자고, 경주정보고 등 마이스터·직업고 교장단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포항대와 지역의 산·학·관 15개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전문대학과 기초지자체가 연계해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지역 수요 기반 직업교육과 지역사회 연계·협력 등 포항형 생애 전 주기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에 대한 상호이해와 협력체계 구축 ▲지역특화분야 설정 및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인재양성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및 고도화 ▲지역사회 현안해결 및 경쟁력 강화 등을 상호연계·협력하기로 했다.
한홍수 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의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서 지속적인 우수 기업 발굴과 취업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 취업과 진로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는 개교 70주년을 맞이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맞춤형교육과정 개발·운영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 양성으로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동반성장에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