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의 안전의무 이행사항 숙지 통해 산업재해예방에 최선 다하겠다”
  • ▲ 칠곡군은 19일 군청 강당에서 김상우 부군수와 국실과소장, 읍면장 등 관리감독자와 인력담당직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중대재해 예방과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칠곡군
    ▲ 칠곡군은 19일 군청 강당에서 김상우 부군수와 국실과소장, 읍면장 등 관리감독자와 인력담당직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중대재해 예방과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칠곡군

    칠곡군은 19일 군청 강당에서 김상우 부군수와 국실과소장, 읍면장 등 관리감독자와 인력담당직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전문가 교육을 갖고 중대재해 예방과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광역본부 김송환 교육센터장이 산업재해를 중심으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정의와 적용범위 ▲경영책임자의 안전보건 확보의무 ▲위반 시 행정제재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의 비교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도 제고와 안전의무 이행사항 숙지를 통해 안전체계를 구축하고 유해위험요인을 사전점검·개선하여 산업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