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출마 공식선언, 굵직한 현안 해결 ‘다시 4년’전화식 전 경북도 국장과 리턴매치, 공천 티켓 혈전
  • ▲ 이병환 성주군수가 20일 오후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출마의 변을 밝히고있다.ⓒ뉴데일리
    ▲ 이병환 성주군수가 20일 오후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출마의 변을 밝히고있다.ⓒ뉴데일리
    이병환 성주군수가 20일 성주군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재선 출마 공식선언, 굵직한 현안 해결 ‘다시 4년’

    초선의 이 군수는 이날 오후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출마의 변을 밝히고 “민선 7기 4년 동안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 유치, 동서 3축 고속도로 대구~성주간 고속도로 5개년 계획 확정, 대구~성주간 국도 6차선 착공 등 굵직한 현안을 해결했다”라며 4년간 성과를 밝혔다.

    이 군수는 성주 참외 3년 연속 5000억 달성과 예산 6000억 시대를 여는 등 성주 미래 100년 성장동력 구축의 기반을 확보했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이런 군정 성과와 풍부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한 번 더 4년 간 임기를 통해 성주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민선 7기 이뤘던 성과를 바탕으로 연속적이고 구체적인 발전방안을 구상하게 내실있게 추진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국정철학을 지방에서 구현하겠다”고 주장했다.

    ◇단임 군수로 안 돼, 사업 연속성 위해 재선 출마

    이 군수는 이날 4년 단임은 시간이 너무 짧았다며 그동안 추진해온 고속철도 성주역 건설, 대구~성주간 고속도로 건설, 도시재생 1, 2, 3차 사업 등 지역의 주요 현안의 연속성을 위해 재선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군수는 기자회견에서 “저는 40여 년간 중앙부처 및 경북도청 공직 경험과 민선 7기 군수를 하면서 얻은 값진 지식과 경험을 살려 다시 한번 ‘영남의 큰 고을 성주’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민선 8기 재선에 성공하면 ‘군수와 군민은 하나입니다’는 슬로건으로 항상 군민을 군수와 따로 생각하지 않고, 내가 나를 소중히 여기듯 군민 또한 소중히 여기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 ▲ 이 군수는 “저는 40여 년간 중앙부처 및 경북도청 공직 경험과 민선 7기 군수를 하면서 얻은 값진 지식과 경험을 살려 다시 한번 ‘영남의 큰 고을 성주’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뉴데일리
    ▲ 이 군수는 “저는 40여 년간 중앙부처 및 경북도청 공직 경험과 민선 7기 군수를 하면서 얻은 값진 지식과 경험을 살려 다시 한번 ‘영남의 큰 고을 성주’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뉴데일리
    이날 이 군수는 △핵심 공약으로 문양역에서 성주를 잇는 경전철 건설 적극 추진 △대구~성주~무주 간 고속도로 조기에 건설 △ 성산포대는 의성, 군위 신공항 이전과 연계해 반드시 군사시설 해제 △성주농업 대망의 1조 원 시대 열고 참외 8천억 이상 고소득 작목으로 우뚝 키울 것 △2027년 개통되는 성주역 고속철도 시대 대비 성주역 종합역세권 개발 등 공약을 제시했다.

    ◇성주군수 선거, 지난 2018년 리턴매치

    이번 성주군수 선거는 이 군수와 더불어 지난 지방선거에서 무소속 출마로 박빙 승부를 펼친 전화식 경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리턴매치를 펼치게 됐다.

    전화식 전 군수는 이번에는 무소속 출마는 절대 없다는 입장으로 지난 4년 동안 권토중래를 노리며 이병환 군수에게 도전장을 던졌다.

    당초 출마가 예상됐던 정영길 전 경북도의원은 도의원으로 선회하면서 이병환 군수와 전화식 전 국장 간 1장 국민의힘 공천티켓을 두고 치열한 혈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기초단체장 경선을 당원 50%, 여론조사 50%로 4월 말까지 최종 1명 후보를 정할 것으로 전해지면서 당심과 민심을 잡기 위한 뜨거운 선거전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