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 및 재래시장 장보기 체험 등 다양한 경제교육활동 운영 “지역상인과 함께한 현장 중심의 생동감 있는 경제교육 통한 지역공동체의식 함양 기대”
  • ▲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9일 지역상인연합회에 연계한 경제교육을 실시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마숙자 예비후보 사무소
    ▲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9일 지역상인연합회에 연계한 경제교육을 실시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마숙자 예비후보 사무소
    마숙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9일 지역상인연합회에 연계한 경제교육 실시를 주장했다.

    마 예비후보는 이날 “학생들의 폭넓은 경제교육을 위해 지역상인연합회와 협력해 현장중심의 생동감 있는 경제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재래시장 장보기 체험 등 학생들이 실물경제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전통시장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래의 소비자인 학생들은 전통시장을 경험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교육청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상인들과 함께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상북도는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가진 전통시장이 활성화되어있는 지역”이라며 “전통시장이 경제교육을 넘어 지역에 대한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전통시장-진로체험기관 연께 자유학기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직업체험활성화 등 지역 내 진로학습의 장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