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 공개

누구나 들어와서 24시간 선거활동 즐길 수 있게 구성

입력 2022-05-16 21:04 | 수정 2022-05-22 21:20

▲ 국민의힘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는 16일,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Zepeto)에 선거활동 가상공간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을 공개했다.ⓒ이철우 후보 사무소

국민의힘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는 16일 전 세계 3억 명이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Zepeto)에 선거활동 가상공간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은 ▲이철우 후보와의 셀카존 ▲이철우 후보 선거사무소 ▲통합신공항 ▲동해안으로 가는길 ▲가상 선거운동원 ▲가상유세차 ▲사통팔달 교통망 SOC 등으로 구성됐으며, 누구나 들어와서 24시간 선거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철우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도민이 도지사입니다’라는 기치 아래 도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민캠프’를 운영할 예정으로, 이러한 차원에서 메타버스 선거활동 공간을 구성했다는 것이 이 후보 측 설명이다.

이철우 후보는 기존의 선거운동에서 탈피하여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선거운동 등을 통해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철우 후보는 “선거의 공약과 유세현장이 가상공간에 제공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선거운동의 방향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선거 이후에는 맵 업데이트를 통해 경북의 4대 한류인 ▲한복 ▲한옥 ▲한식 ▲한글을 세계로 알리는 공간으로 재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의 ‘메타버스 수도 경북’ 맵은 시범기간동안 많은 외국인이 방문하여 인증샷을 남기는 등 우리나라 선거와 경상북도를 알리는 새로운 장을 만들고 있다. 

이철우 후보의 선거활동 가상공간은 제페토에서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