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아이랑 그림책으로 놀아요
  • ▲ 성주군 보건소는 그림책을 매개로 아이와 부모가 애착관계를 형성하고 아이에게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기르게 하여 집중력 향상과 상상력이 뛰어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상반기 홈 북스타트를 5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성주군
    ▲ 성주군 보건소는 그림책을 매개로 아이와 부모가 애착관계를 형성하고 아이에게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기르게 하여 집중력 향상과 상상력이 뛰어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상반기 홈 북스타트를 5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성주군

    성주군 보건소는 그림책을 매개로 아이와 부모가 애착관계를 형성하고 집중력 향상과 상상력이 뛰어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상반기 홈 북스타트를 5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

    홈 북스타트는 만 6~36개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그림책 2권, 만들기 재료 등으로 구성된 책 꾸러미를 신청 가정에 제공해 다양한 놀이수업으로 아이와 부모의 친밀감 형성을 유도한다.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만 6개월~36개월의 영유아 30명으로 연령에 따라 6~18개월(북스타트), 19~36개월(북플러스)로 구분해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기간은 5월 23일~6월 3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를 제공하고 놀이수업 후 참여가족이 보건소 홈페이지에 체험 후기를 게시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홈 북스타트 관련 문의는 출산지원담당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