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시청 대회의실서 경주선관위 주관 당선증 교부식 열려주낙영 시장 “사람 몰려오고 일자리 늘어나는 경주 만들 터”
  • ▲ 주낙영(사진 왼쪽) 경주시장이 김상윤 경주시 선거관리위원장과 함께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경주시
    ▲ 주낙영(사진 왼쪽) 경주시장이 김상윤 경주시 선거관리위원장과 함께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경주시
    “중단없는 경주발전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을 누리며 희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살 맛 나는 경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3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상윤 경주시선거관리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수령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 결과에 따르면, 주낙영 시장은 8만3911표(78.86%)를 얻어 한영태 후보 2만2483표(21.13%)를 제치고 민선 8기 경주시장으로 당선됐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선거에서 내건 공약을 반드시 지켜서 사람이 몰려오고 일자리가 늘어나는 희망찬 경주 꼭 만들겠다”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78.86%라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당선돼 민선 8기도 함께할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경주시민들께 그 영광을 돌려고 싶다”며 재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제9대 경주시의회를 이끌어 갈 시의원 당선인과 제12대 경북도의회 경주시 지역구 당선인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들 당선인들은 경주시 선거관리위원회부터 당선증을 전달받고 시민들의 지지와 성원에 부응하는 소통과 화합의 의정활동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