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채널 오픈 기념 ‘참별이 in TikTok’ 이벤트 진행
  • ▲ 성주군은 6월 8일 참별이 캐릭터를 앞세운 공식 틱톡 채널을 개설하여 MZ세대와 소통에 나선다.ⓒ성주군
    ▲ 성주군은 6월 8일 참별이 캐릭터를 앞세운 공식 틱톡 채널을 개설하여 MZ세대와 소통에 나선다.ⓒ성주군

    성주군은 8일 참별이 캐릭터를 앞세운 공식 틱톡 채널을 개설하고 MZ세대와 소통에 나선다.

    성주군 대표 캐릭터 참별이는 성주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주를 홍보하고 있으며, 틱톡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참외를 형상화한 귀여운 외모로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틱톡 채널을 오픈하여 MZ세대의 마음을 더욱 확실히 사로잡을 예정이다.

    틱톡은 전 세계 다운로드 30억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0억 명을 넘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짧지만 기발하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MZ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한 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성주군 틱톡 채널은 싸이의 댓댓 댄스 챌린지, 소울리스좌 패러디 영상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성주군을 재미있게 알려 나갈 방침이다.

    틱톡 채널 오픈 기념으로 ‘참별이 in TikTok’ 이벤트가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틱톡 앱에 접속하여 @chambyeoli를 검색 후 팔로잉하고, 첫 영상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틱톡 채널은 MZ세대에게 성주군을 홍보할 최적의 무기가 될 것”이라며 “참별이 틱톡 채널을 통해 성주군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