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군이 주최하고 (사)인디053이 주관하는 ‘2022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이 7월 18일부터 7월 23일까지 칠곡군 내 3개 마을에서 열린다.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인문학을 통한 세대 간 통합, 청년과 농촌의 문화교류를 목표로 청년과 마을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인문학콘텐츠를 협업해 제작하는 활동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전국의 대학생이 참가하는 칠곡군을 대표하는 청년 및 농촌 문화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2022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PEACE BRIDGE: 관계로 잇는 평화’를 주제로 일반적인 평화의 의미에서 벗어나 인문적 가치를 통해 다양한 문화, 세대, 인종이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는 일상평화를 재발견하게 된다.
다국적 유학생이 각국의 언어와 그림으로 다양성의 평화를 담는 꼬부랑 아트북, 주민생애사를 통해 마을의 과거와 공존의 평화를 찾아나서는 마을탐사대, 마을을 순례하며 VR콘텐츠를 통해 내면의 평화를 기록하는 순례VR로그까지 총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칠곡군 내 3개마을(매원2리, 인평3리, 득명리)에서 6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3일간은 출퇴근, 3일간은 숙박형식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확대하여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다국적 유학생을 별도 모집해 확장된 교류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참가신청은 칠곡군청 및 (사)인디053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접수는 6월 30일까지이며 참가자 발표는 7월 4일이다. 참가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사)인디053 경북본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