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아이들이 행복한 경북교육 위해 노력할 것”
  • ▲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는 6월 18일, 구미 YMCA 3층 청년마당에서 청소년모의투표 경북운동본부의 ‘청소년이 직접 뽑은 교육감’ 당선증을 받았다고 밝혔다.ⓒ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는 6월 18일, 구미 YMCA 3층 청년마당에서 청소년모의투표 경북운동본부의 ‘청소년이 직접 뽑은 교육감’ 당선증을 받았다고 밝혔다.ⓒ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

    마숙자 경북교육감 후보는 18일 구미 YMCA 3층 청년마당에서 청소년모의투표 경북운동본부의 ‘청소년이 직접 뽑은 교육감’ 당선증을 받았다.

    청소년모의투표 경북운동본부는 도내 청소년들이 지난 1월 청소년 참정권 실현을 위해 조직했고, 선거인단 모집 후 지난달 27~31일 사전 모의 투표와 6월 1일 본 투표를 진행했다.

    마 교육감후보는 6·1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소년 모의투표 경남운동본부가 진행한 모의 투표에서 청소년 선거인단 509명 중 235표(42.3%)를 얻었다.

    마숙자 교육감후보는 당선증 전달식에서 “미래의 주인공은 기성세대가 아닌 학생”이라며 “경북의 내일을 바꾸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제8회 지방선거 청소년모의투표에 관한 자세한 결과는 모의투표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