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지정, 경북권 유일 SW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선정지역 맞춤형 디지털 인재양성으로 지역산업 활성화 기대
  • ▲ 경북SW진흥본부 전경.ⓒ포항TP
    ▲ 경북SW진흥본부 전경.ⓒ포항TP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경북SW진흥본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관하는 ‘2022년도 SW전문인력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SW전문인력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은 SW전문인력의 자질 향상을 위해 1년 단위로 운영기관을 선정하며 올해는 전국 15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 중 경북SW진흥본부는 경북권 유일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경북SW진흥본부는 본 사업을 통해 경북권 SW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인공지능 BM과정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인공지능 및 SW분야에 대한 수도권과의 역량격차 해소와 지역 SW산업 활성화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북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한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전문화된 교육을 확대하는 한편, ‘경북도 SW인력현황 실태조사’를 추진해 지역 SW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점식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북도 내 SW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길 기대한다”며 “경북SW진흥본부를 중심으로 지역 SW기업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및 SW 교육 프로그램의 발굴과 지역기업의 SW역량 강화를 통한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