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학술정보관은 지난 14일 2022학년도 1학기 ‘행복한 독서생활’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학술정보관은 지난 14일 2022학년도 1학기 ‘행복한 독서생활’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학술정보관은 지난 14일 2022학년도 1학기 ‘행복한 독서생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복한 독서생활’은 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올바른 독서 습관화 형성을 위해 한학기 우수이용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일반도서 우수이용자와 전자도서 우수이용자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부상으로는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우지혜 학생(간호학과)을 비롯해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 참가상 15명 등 모두 23명이 수상했다.

    우지혜 학생은 “책 읽는 것이 좋아 꾸준히 읽었는데 상까지 수여하니 좋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책을 사랑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김지화 학술정보관장은 “코로나19 완화정책에 따라 학생들이 바깥 활동과 더불어 책읽기에 집중하면서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 학술정보관은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대와 학업증진을 돕기 위해 행복한 독서생활, 전자정보박람회, 독서경진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