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린대는 ‘제16회 국가 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 행사에서 ESG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선린대
    ▲ 선린대는 ‘제16회 국가 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 행사에서 ESG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직무대행 송용)가 지난 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제16회 국가지속가능경영(ESG) 컨퍼런스’ 행사에서 ESG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16회째를 맞이하는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는 체계적인 ESG 경영활동으로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하며 이를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포상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ESG) 추진의 Motive를 부여한다.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저변확대의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는 목적으로 국내 우수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선린대학교는 미래사회에 기여하는 新(선도형) 직업교육 혁신대학의 비전과 5대영역세부추진과제를 설립하는등 미래형 창의융합 인재양성의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선린대학교는 지난 2016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수상에 이어 2022년도 수상함으로써 총 4회에 걸쳐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송용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변화해가는 코로나19 시대 이후를 대비한 결과라 생각하고 앞으로 사회 여러분야의 창의적인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라는 뜻으로 알고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린대학교는 이러한 비전과 혁신의 결과 지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포항‧경주지역 전문대학교 중 유일하게 2회 연속 정부 재정지원을 받는 혁신전문대학에 선정됐다.

    △교육부 주관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 5년 연속 선정 △전문대학기관인증평가 교육품질인증 대학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대학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A등급(간호학과) 인증 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