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학금 전달 장면(왼쪽부터 송원호 고문, 최영상 수석부회장, 황병관 학장).ⓒ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 장학금 전달 장면(왼쪽부터 송원호 고문, 최영상 수석부회장, 황병관 학장).ⓒ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3D프린팅산업협의체는 지난달 26일 구미캠퍼스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3D프린팅산업협회-3D프린팅산업협의체는 산·학간 인적교류와 산학협력 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갖고 AI+x(인공지능과 기술의 융합)에 필요한 산업체 네트워크 인력양성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D프린팅산업협의체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x 인재양성 요구에 발맞춰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지역산업 진흥을 위해 한국폴리텍 구미캠퍼스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황병관 학장은 “우리 대학의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산업에 맞춤형 인재들을 양성해내고,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기업과 대학 간 취업 연계 및 활성화, 인력 양성 및 기술 협력 모델을 발굴해 구미지역 기술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3D프린팅산업협의체 최광배 회장은 “구미캠퍼스와의 기술네트워크 구축뿐만 아니라 이번 장학금 전달로 지역산업에 기여하는 기술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