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포항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온라인콘텐츠제작 과정 운영

입력 2022-09-20 17:20 | 수정 2022-09-25 19:59

▲ 포항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온라인콘텐츠제작 과정을 개설·운영한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자율혁신계획에 의거해 지역사회 연계협력 및 평생직업교육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온라인콘텐츠제작(유튜브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의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매체실습 활동을 병행해 진행하게 된다.

평소 SNS 활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주민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필요성이 절실한 지역의 소상공인들의 교육 욕구 충족과 온라인콘텐츠제작 및 활용능력을 요구하는 교육 프로그램 강사 및 온라인 마케팅 분야 활동을 원하는 수강생들의 취·창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강화를 위해 △공인중개사 자격취득 특강 △방역관리사 자격 취득 과정 △뷰티전문가(네일아트) 양성 과정의 지역민 참여 신청이 8월중 성황리에 완료됨에 따라 교육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