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포항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 과정 개강

입력 2022-09-24 17:12 | 수정 2022-09-30 16:47

▲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 과정을 개강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17일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자율혁신계획에 의거해 지역사회 연계협력 및 평생직업교육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취득과정 공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말 실시되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성인 수험생과 부동산 관련 재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해당 자격취득 과정은 포항대가 2023학년도 성인학습자들을 위해 신설한 금융부동산과가 주관해 인강이나 독학으로 시험 준비에 애로를 겪는 지역주민에게 수강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홍수 총장은 “이번 교육은 재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에게는 제2의 인생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동산 관련 분야의 체계적 학습 욕구가 있는 성인학습자들은 다양한 장학혜택을 누릴 수 있는 2023년 신설 금융부동산과 입학을 통해 개인의 직무역량을 높이고 자격증 취득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강화를 위해 △방역관리사 자격 취득 특강 △온라인콘텐츠제작(유튜브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뷰티전문가(네일아트) 등 교육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강해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