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선린대 뷰티자인과는 제14회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미용경진대회에서 전원 수상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직무대행 송 용) 뷰티디자인과(학과장 강근영 교수)는 지난 13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 사단법인 K뷰티전문가연합회가 주최하는 ‘제14회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에 참가했다.
50여 개의 종목 중에 ‘피부메디컬 스킨케어’ 부문에서 전국 2등(그랜드 그랑프리), 전국 3등(그랑프리 마스터즈)의 전원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국내선수 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태국, 베드남 등 해외선수도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미용경진대회로 약 2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부문별 경합을 벌였다.
‘제14회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는 어느 때보다도 업계와 기관, 정부에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대회에서 그랜드 그랑프리상에 권지원, 그랑프리 마스터즈상에 조예은, 김다영, 정태린 등 뷰티디자인과 재학생이 전원 수상했다.
선린대학교 뷰티디자인과는 해마다 각종 미용대회에 참가해 재학생 대부분 상을 휩쓰는 쾌거를 이루는 등 대규모 전국 미용대회를 석권하고 있다.
강근영 학과장은 “이와 같은 결과는 산업체 실무경력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우수한 교수진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차별화된 맞춤별 전공 교육, 책임지도 교수제 등 학과 내실화 운영의 결과물이다”고 말했다.
재학생들도 대회를 통해 2023년 미용 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뷰티산업 박람회 및 미용 전문 학술 세미나도 참가해 미용 분야의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등 미용서비스 산업 분야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고루 갖춘 실무인재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