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교육 기회 제공
  •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1월 29일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이계호 교수를 초청해 ‘11월 영양군별빛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했다.ⓒ영양군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1월 29일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이계호 교수를 초청해 ‘11월 영양군별빛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했다.ⓒ영양군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9일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이계호 교수를 초청해 ‘11월 영양군별빛아카데미’ 강연을 열었다.

    영양별빛아카데미는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문화, 예술, 건강, 갈등조절 등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하는 연중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연은 ‘태초의 먹거리’라는 주제로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바른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기회가 됐다.

    이계호 교수는 ‘아침마당’, ‘살림9단의 만물상’ 등 다양한 TV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먹거리에 대해 수많은 조언을 해준 경험을 활용하여 이번 강연에서도 군민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 구○○(남, 33)는 “평소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많았으며 강연을 통해 건강한 밥상과 독이 되는 밥상의 진정한 의미를 알 수 있게 돼 행복했다. ‘12월 영양군별빛아카데미’는 어떤 강연이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 강연이 영양군민이 인생 100세 시대에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12월 별빛아카데미도 질 높은 내용의 강연을 준비하여 군민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