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교육방향 설명, 2022년 주요 성과 발표삶과 연계해 학생이 주인되는 교육 실현 등 4대 핵심과제 추진
  •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 표준으로 도약’을 내건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28일 오전 교육청 웅비관에서 2023년 새해맞이 기자회견을 갖고 올 한해 주요 성과와 2023년 새해 교육 방향을 상세히 설명했다.

    임 교육감은 기자회견에서 2023년 계묘년(癸卯年) 코로나19로 위축된 교육활동을 온전히 회복하고 흔들림없는 미래 교육 정책을 위해 4가지 핵심 추진과제를 실천해 29만 명 학생이 세계무대에서 꿈을 이룰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교육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 4가지 핵심 추진과제는 △삶과 연계해 학생이 주인이 되는 교육 실현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는 책임교육 실현 △다름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표용 교육 실현 △교육지원을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 실현 등으로 임 교육감은 새해 이 정책을 강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임 교육감은 “나날이 새로워지는 교육, 미래 교육으로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4만여 교육 가족은 한마음으로 달려 나가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