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등 전 구성원 모두 무료 이용도시철도역 등 접근성 우수 지역 위주 노선 재편 예정
  • ▲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오는 3월부터 대구통학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고 5일 밝혔다.ⓒ금오공대
    ▲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오는 3월부터 대구통학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고 5일 밝혔다.ⓒ금오공대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오는 3월부터 대구통학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금오공대는 통학버스 운영 방법을 개선해 오는 2023학년도 1학기(2023년 3월 2일~ )부터 신입생은 물론 재학생 등 학내 구성원 모두가 무료로 이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통학버스 이용 무료화에 따라 대구지역 학생의 교통비 부담을 크게 경감시켜 안정적인 통학 및 신입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버스 운행을 담당하고 있는 학생성공처는 대구 시내 주요 도시철도역 등 대중교통 접근성이 용이하고, 등교시간 등 긴요한 시간대 위주로 노선 재편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환 금오공대 학생성공처장은 “대구통학버스 무료화로 대학 구성원의 통학버스 이용 부담 경감과 함께 대구지역 우수 학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선 재편 등 후속 조치에도 만전을 기하여 무료화 실시에 따른 초기 혼선을 최소화하고 양질의 통학버스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