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에서 놀면서 하고픈 일 하는 창업 기획꾼
  •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여성회관에서 ‘2023년 제1기 로컬 ESG 창업가 양성 기초과정’을 진행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여성회관에서 ‘2023년 제1기 로컬 ESG 창업가 양성 기초과정’을 진행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8일 농업기술센터 여성회관에서 ‘2023년 제1기 로컬 ESG 창업가 양성 기초과정’을 개최했다. 

    ’2023년 제1기 로컬 ESG 창업가 양성 기초과정’은 2022년 행안부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및 운영' 사업 일환으로 올해 첫 출발사업으로 의미가 있다.

    군은 교육에 관심 있는 참가자를 공개 모집해 23명이 신청한 가운데 지난 1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 국내외에서 행해지고 있는 다양한 창업사례 소개 등 첫 강의가 열렸다.

    이번 교육은 2월 28일까지 총 6차 강의로 진행되며 군은 소통협력공간 사업에 리빙랩, 수익창출모델 인큐베이팅 연계 등 향후 청도군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2023년 제1기 로컬 ESG 창업가 양성 기초과정을 통해 군민이 주체가 돼 직접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기획을 해보는 방식으로 군민의 역량을 제고하고 청도가 한 단계 더 나아갈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