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포항-익산 고속도로 영천휴게소(양방향 2개소)에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영천시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포항-익산 고속도로 영천휴게소(양방향 2개소)에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포항~익산 고속도로 영천휴게소 양방향2개소에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 홍보 행사를 열었다.

    최근 샤인머스캣 재배농가 급증에 따른 과잉공급 사태와 물가폭등·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저장포도 증가와 판매량 저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영천 과일의 우수성을 적극 알렸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청과 유관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운동과 병행 추진해 샤인머스캣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함께하기 위해 영천시와 농협중앙회 영천시연합사업단, 영천농협, 임고농협의 협조하에 추진됐다.
     
    영천과일과 영천시를 알리기 위해 지난 해 처음으로 선발된 영천 포도피플이 홍보대사로 참여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포도가 영천을 대표하는 농산물인 만큼 영천 과일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스타영천 샤인머스캣의 소비자의 신뢰도 회복과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