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기관 합동설명회 개최로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시책 홍보 1:1 면담 통한 기업애로사항 수렴·해결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6일 경산 실내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2023 경산시 기업지원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6일 경산 실내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2023 경산시 기업지원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6일 경산 실내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2023 경산시 기업지원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경산시가 주최·주관하고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남부지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경산상공회의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15개 기관이 참여한 ‘기업 맞춤형 합동설명회’이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 활용도를 높여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각 지원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하게 된 것.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12개 기관들이 △창업기반지원자금 △중소기업운전자금 △4차산업 스타트업 벤처기업 육성지원 △중소기업 사업화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발표하고 17개 상담 부스를 행사 내 상시 운영해 1:1 상담과 기업지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석한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경산시 기업체뿐만 아니라 인근 대구, 영천, 청도 등 기업체에서도 방문하는 등 관심을 보였고 다양한 기업지원방안들에 대한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용한 자리가 됐다.

    경산시는 내년부터는 더 많은 기관을 모집해 설명회를 박람회 수준으로 확대 개최해 공급하는 자가 아닌 공급받는 자 위주의 박람회가 되도록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