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읍 회장 장경칠, 약목면 수석부회장 장진길, ㈜이지아이솔루션 채민영 대표 기부
  • ▲ 지난 1월 16일과 2월 11일 최고액 기부자에 이어 칠곡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가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칠곡군
    ▲ 지난 1월 16일과 2월 11일 최고액 기부자에 이어 칠곡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가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칠곡군
    지난 1월 16일과 2월 11일 최고액 기부자에 이어 칠곡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재경칠곡군향우회에서는 석적읍 회장 장경칠, 약목면 수석부회장 장진길, 재경향우회 채석균 회장의 자녀 ㈜이지아이솔루션 채민영 대표가 칠곡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고액의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

    재경칠곡군향우회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호이장학금으로 매년 수백만 원의 금액을 기탁해 누적장학금이 5000여만 원에 이르는 등 칠곡군을 향한 애향심을 이어오고 있다.

    채석균 재경칠곡군향우회장은 “몸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언제나 칠곡군에 관심을 가지며 고향사랑의 마음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소식을 듣고 향우회원들이 기탁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칠곡을 사랑하는 마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비록 몸은 고향을 떠나 있지만 칠곡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에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 칠곡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하나가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화답했다.

    한편, 올해 첫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는 기부액의 30%, 최고 150만 원 이내에서 지역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칠곡군에 기부를 희망하시는 분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온라인)이나 가까운 NH농협(오프라인)을 방문하면 기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