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여러분의 ‘오만(별의별)가지 목소리’ 들려주세요
  • ▲ 경산시는 시민참여형 토론회인 청책토론회의 토론 의제를 3월 24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경산시
    ▲ 경산시는 시민참여형 토론회인 청책토론회의 토론 의제를 3월 24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경산시
    경산시는 시민참여형 토론회인 청책토론회의 토론 의제를 3월 24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책토론회는 시 주요 현안에 대해 시민과 각계각층 전문가가 함께 토론하는 새로운 시민참여 공론의 장으로 기존의 전문가 중심의 토론에서 탈피해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 정책을 만든다는 취지의 새로운 시민참여 모델이다. 

    토론회 의제 접수는 경산시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일자리·경제·교통, 복지·여성·보육, 도시·건설·안전, 문화· 체육·관광 등 7개 분야에 대해 직접 의제를 제안할 수 있다.

    이들 제안된 의제는 사업부서 검토를 거쳐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의 미래 10년을 책임질 정책 발굴에 시민의 목소리를 담고자 새로운 시민참여형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시민 여러분의 오만가지 목소리를 들려주시기 바란다.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갈 더 큰 경산에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청책토론회에 20~30명 규모로 직접 참여할 시민패널도 추후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