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기술혁신성장기업의 지속가능한 투자생태계활성화 기대
  • ▲ )포항테크노파크 전경.ⓒ포항TP
    ▲ )포항테크노파크 전경.ⓒ포항TP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는 포항지역 유망 스타트업 및 우수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및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3일 포항TP 본부동에서 2023년 ‘기업IR 및 투자 상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항TP에서 주관하는 3개 사업(지역투자생태계조성지원사업, 포항산업기술단지거점기능강화사업 및 벤처촉진지구활성화사업)이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된다.

    행사는 투자상담회와 기업IR로 나뉘어 진행된다. 투자 상담회에서는 지역 창업기업 16개사와 벤처캐피털을 포함한 투자 전문기관 12개사를 상호 매칭해 투자를 받기 위해 필요한 노하우 전수와 함께 부족한 부분에 대한 1:1 코칭을 지원하게 된다.

    기업 IR에서는 참가기업 발표를 바탕으로 추진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및 성장 가능성을 검증하며 실질적 투자 진행을 위한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점식 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참가기업들이 투자유치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우수기업의 적극적인 발굴과 지원을 통해 기술창업 및 투자유치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TP는 지역기업 대상 IR자료 기획과 투자 코칭과 같은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2023년 2월 606억원 규모의 신규 펀드 조성에 참여(LP)해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성장 촉진 및 지역內 투자지원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계획으로 지역내 혁신성장기업의 발굴과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