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운영 통한 지방 축구 활성화에 크게 기여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3월 11일 리그 첫 경기를 시작으로 11월 5일까지 청송군민운동장 및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전국 고등축구리그(경북, 대구권역)가 개최된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3월 11일 리그 첫 경기를 시작으로 11월 5일까지 청송군민운동장 및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전국 고등축구리그(경북, 대구권역)가 개최된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1일 리그 첫 경기를 시작으로 11월 5일까지 청송군민운동장 및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전국 고등축구리그(경북, 대구권역)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축구협회, 청송군축구협회가 주관하며 청송군, 청송군의회, 청송군체육회,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대회로, 경북·대구에 있는 13개교가 참여해 114경기를 경쟁을 펼친다.

    전국 고등축구리그는 공부하는 축구 선수육성, 기본기술 습득 및 경기력 향상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연간 리그제 방식을 채택해 우수 축구 명문고 간의 멋진 한판 승부는 물론, 대회 운영을 통한 지방 축구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축구 선수 및 학부모들이 지역을 방문함으로써 ‘산소카페 청송군’의 향기와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