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독도 홍보, 교육, 콘텐츠 분야 지원
  • ▲ 대학생 독도지킴이 독도동아리 모집 포스터.ⓒ독도재단
    ▲ 대학생 독도지킴이 독도동아리 모집 포스터.ⓒ독도재단
    경북도 출연기관인 (재)독도재단(이사장 유수호)은 전국 대학 동아리를 대상으로 ‘대학 독도동아리 결성 및 활성화’ 사업 참가 대상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우리 땅 독도 홍보, 교육, 콘텐츠 제작 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사업은 전국에 있는 독도 관련 장소를 지역별로 탐방하고 우리 땅 독도를 확인하는 활동에 주안점을 두고 기획됐다. 희망 동아리는 홈페이지 모집 공고 확인 후 기획서 등을 작성한 뒤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독도동아리에게는 활동 지원금을 지원하고,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독도 탐방 기회와 재단의 독도 관련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이 밖에도 우수활동 동아리를 선정해 시상 및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유수호 사무총장은 “장기간 코로나로 인해 축소됐던 대학 독도 동아리들의 많은 참여와 참신한 활동을 기대한다. 앞으로도 대학 독도 동아리들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독도재단이 운영하는 독도동아리 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대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79개 대학 동아리를 지원했다. 한편, 동아리 모집의 자세한 내용은 독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