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분기 정기회의 개최…민·관·군·경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 김천시(시장 김충섭, 김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는 3월 17일 11시 김천시청 3층 회의실에서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김천시
    ▲ 김천시(시장 김충섭, 김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는 3월 17일 11시 김천시청 3층 회의실에서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 김천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는 17일 김천시청 3층 회의실에서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매 분기 진행되는 이 협의회는 민·관·군·경 지역 기관단체 등으로 구성돼 정기적인 회의 개최를 통해 통합방위 태세 확립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김천시 지역 3대대 화랑훈련 준비사항에 대한 보고, 통합방위협의회 운영실적 및 현안 보고, 통합방위 운영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최근 국내외 정세가 다양한 요인으로 혼란에 빠져 있으며, 어려운 상황일수록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다 같이 힘쓴다’는 동심동덕 마음으로 우리 통합방위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김천을 만들자”고 말했다.

    김천시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은 이날 지역 방위 및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으며, 민·관·군·경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안보 확립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