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체육회와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포항시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포항시체육회
    ▲ 포항시체육회와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포항시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포항시체육회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와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포항시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20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포항시체육회가 위탁운영 중인 포항시의 각종 해양스포츠 사업에 교육지원청과의 협업으로 해양스포츠 교육 발전과 더불어 해양교육문화가 정착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교직원 요트·윈드서핑 교육프로그램과 해양레포츠 선도학교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해양스포츠 참여도를 높이는 한편 학교 해양스포츠 동아리 활동 등 학생들의 참여문화를 조성해 해양레저문화 정착에 기여할 전망이다.

    나주영 체육회장은 “204km의 긴 해안선을 따라 다양하고 안전한 해양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해양도시를 전국에 알리고, 교육지원청과의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해 포항시 해양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천종복 교육장은 “포항은 해양도시로 유명한 곳으로 우리 학생들이 해양과 관련된 스포츠 체험을 통해 애향심을 가지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포항시체육회와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