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가 수록, 기업인들에게 큰 도움 기대
  • ▲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올 한해 군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2023 고령군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책자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17일 밝혔다.ⓒ고령군
    ▲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올 한해 군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2023 고령군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책자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17일 밝혔다.ⓒ고령군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올 한해 군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2023 고령군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책자를 제작해 배부했다.

    17일 고령군에 따르면 안내책자에는 고령군 및 경상북도 지원사업 141건에 대해 자세히 설명돼 있다.

    공장설립 절차와 중소기업정책자금 및 관계 기관 연락처 등 유용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기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개별기업, 산업단지 및 협의회, 기업인단체 등에 약 800부의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며, 군 홈페이지 산업경제분야 ‘기업지원시책란’에 게시해 누구든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중고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지원 사업을 쉽게 확인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과 소상공인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타 지역에서 근로자 3인 이상 전입 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물류비 및 기업환경개선비 지원, 전입기업 지원금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