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추진을 위해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열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추진을 위해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열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추진을 위해 청도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전체 공약사항 7대 분야, 83개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과 추진상의 문제점 및 대책을 강구 하는등 공약사항 이행과 군정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했다.

    공약사항 이행평가 결과, 전체 83개 사업 중 3개 사업은 완료, 80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종합 진도율은 29%라고 군은 밝혔다.

    이 가운데 △탁월 30건 △우수 35건 △보통 18건 등 전반적으로 공약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분야는 △농업경영컨설팅 플랫폼 구축 △농산물 안전분석실 건립 △국제 농업학술세미나 개최 등 1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22%로 조사됐다.

    살고 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분야는 △청도군 가족센터 건립 △청도군 보건소 이전 신축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확대 등 군민 모두가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4개 사업을 추진해 현재 전체 진도율은 34%에 달하고 있다.

    이어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분야는 △대규모 전원주택단지 유치 △지역 특화 산업단지 유치 △사회적 기업 육성 확대 추진 등 지방소멸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성장하는 지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11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체 진도율은 25%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공약이행평가위원회의 건의와 개선 사항을 반영해 군민들과 약속한 공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공약 이행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약이행평가위원회는 수시로 공약사업이 목적대로 이행되었는지를 평가하고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군민들을 대표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