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위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진행
  • ▲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23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1분기 정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경북테크노파크
    ▲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23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1분기 정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경북테크노파크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23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1분기 정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열었다.

    이번 위원회는 경북테크노파크 안전보건관리 업무에 대해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해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관련 활동 성과 검토와 향후 과제를 도출해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총 10명의 위원(사용자 5명, 근로자 5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이날 안전보건관리책임자 1명, 관리감독자 6, 노조 사무국장 1명, 안전관리자 1명, 보건관리자 1명 등 사용자 및 근로자 대표로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재단의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관리감독자를 팀장급 이상으로 지정해 공유하고, 재해 유발 위험요인의 사전 파악을 위해 근로자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안전관리 기본계획 ▲연구실 안전환경관리 추진계획 ▲안전보건관리 세부 추진계획 ▲시설물 중장기 개선 계획 ▲안전경영실천보고서 등 2023년 안전보건 관련 계획 및 현황을 검토하며 실질적 효과를 거두기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앞으로도 노·사가 상호 간에 소통하고 협력해 근로자의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