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지도사 중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청렴 실천 다짐
  •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3월 17일 경북테크노파크 2층 국제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경북테크노파크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3월 17일 경북테크노파크 2층 국제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경북테크노파크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3월 17일 경북테크노파크 2층 국제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하인성 원장 주관으로 열린 결의대회는 부서별 청렴지도사가 주도적으로 반부패·청렴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청렴 서약을 통해 더욱 청렴한 경북테크노파크를 다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행동강령 준수, 공정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성 비위, 갑질, 소극 행정 등 권한 남용 예방 ▲부정 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등 예방 ▲신속·공정·친절을 기본으로 고객 만족 행정을 실천해 기본에 충실한 조직 문화 조성을 담았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법인 전사는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전하며 법인이 ‘청렴’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하자”고 주문했다. 

    한편 경북테크노파크는 노사가 힘을 합쳐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해 청렴한 조직 문화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