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
  • ▲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교육부와 현대자동차 협업 공모사업을 신청, 잇따라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은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사진.ⓒ칠곡군
    ▲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교육부와 현대자동차 협업 공모사업을 신청, 잇따라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은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사진.ⓒ칠곡군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교육부와 현대자동차 협업 공모사업을 신청, 잇따라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 선정된 사업은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으로 지역 초등, 중등 청소년들에게 음악, 미술, 연극 분야의 감상 및 체험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부와 현대자동차가 협업해 공모 선정된 사업은 현대자동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로, 교육문화회관 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분야 기술 등의 진로프로그램 체험을 제공, 미래의 직업을 탐색하고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교육문화회관 청소년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제공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과 국고보조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