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신문고 앱 활용 안전점검 및 위험요인 신고 등 시민참여 안내경상북도 안전체험관 경산 유치 관심과 열기 속에 함께 홍보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4일 경산공설시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안전문화 확산 운동 홍보 캠페인을 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4일 경산공설시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안전문화 확산 운동 홍보 캠페인을 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4일 경산공설시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안전문화 확산 운동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관계 공무원과 윤두현 국회의원, 안전모니터봉사단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홍보물과 가정용 및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표를 배부해 시민 스스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주민 자율점검 및 위험요인 안전 신고 활성을 위해 안전신문고 앱 자가 활용법을 홍보해 안전 무시 관행을 개선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견되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토록 유도해 안전 문화운동을 전개했다.

    경상북도 안전체험관 경산 유치를 위한 홍보를 전개하고 안전모니터봉사단 회원들은 서명에 모두 동참하고 현수막을 내걸고 현장에 직접 뛰어들어 경산시장 상인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유치 열기를 가열시켰다. 

    경산시 관계자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안전 점검 및 사고 예방에 시민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안전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