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캠퍼스가 선사한 특별한 어린이날
  • ▲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영천시(시장 최기문)에서 개최한 ‘제101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여했다.ⓒ영천시
    ▲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영천시(시장 최기문)에서 개최한 ‘제101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여했다.ⓒ영천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학장 이연보, 이하 로봇캠퍼스)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영천시(시장 최기문)에서 개최한 ‘제101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여했다.

    로봇캠퍼스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협동로봇을 활용한 사탕뽑기 체험 △레이저 각인기를 이용한 나만의 키링 만들기 △3D 프린팅 간접 체험 등 로봇캠퍼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행사에 앞서 이연보 학장은 “로봇캠퍼스는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마음껏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디지털 인재 양성의 토대를 닦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로봇캠퍼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당초 ‘제101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는 영천강변공원에서 진행하기로 했지만, 4일부터 6일까지 내린 호우‧강풍 예고로 인해 영천체육관에서 진행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로봇캠퍼스를 포함한 27여 개 단체가 참가해 오랜만에 봄나들이에 나선 영천·경북지역 가족들을 따뜻이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