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샤인머스캣 생산·유통 관계자 간담회 개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시지부, 지역 농협 및 관내 포도 생산자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샤인머스캣 생산·유통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시지부, 지역 농협 및 관내 포도 생산자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샤인머스캣 생산·유통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시지부, 지역 농협 및 관내 포도 생산자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샤인머스캣 생산·유통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유통관계자인 포도전문경매사를 초청해 열린 간담회에서 지난해 샤인머스캣 가격하락에 따른 생산·유통 현황, 품질관리 방안, 포도 생산 농가 현장 애로사항, 저품위 샤인머스캣 출하 근절대책 등을 논의했다.

    구리청과 성낙수 과장은 “기존에는 송이 크기가 큰 샤인머스캣이 높은 가격을 받았지만, 앞으로는 당도가 높고 향이 좋은 고품질 샤인머스캣이 인정받는 유통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품목 다양화 및 판로 확대 등 필요성도 강조했다.

    농업기술센터 이희수 소장은 “농업인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하고, 농협은 엄격하게 유통체계를 관리한다면 경산포도는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향후 고품질 샤인머스캣 생산을 위해 착과량, 송이 무게, 숙기관리 등 생산부터 유통까지 단계별 교육, 농가 상담지도 및 현장 컨설팅 등 저품위 샤인머스캣 근절을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