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정보분야 13종목 252명 학생 참가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제54회 경북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제54회 경북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직업계고 상업계열 학생들에게 상업정보분야의 경쟁력을 갖추고 실무능력과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는 도전 기회 제공을 위해 ‘제54회 경북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도내 17개교 상업계 직업계고 학생 252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등 13개 종목에서 그동안 준비해온 실력을 겨뤘다.

    상업정보분야별 종목에서 선발된 우수 학생은 오는 9월 경남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NBO: The National Busi ness Olympiad)에 참가한다.

    경북교육청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상업정보분야 또한 융합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학과로의 개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의 상업정보교육이 경쟁력을 갖추고,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산업 사회를 주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의 변화와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