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6일 오후 2시 신의관 106호에서 간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6일 오후 2시 신의관 106호에서 간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간호학과는 지난 26일 오후 2시 신의관 106호에서 간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문가 특강자인 정선희 포항성모병원 간호팀장은 ‘다양한 간호사의 길’이라는 주제 하에 간호의 개념, 간호사의 역할, 현장에서 상처 입은 치유자로서의 역할을 위해 자신의 감정 살펴보기, 감정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 등을 제시했다. 

    다양한 간호사의 진출 분야 및 현장에서 필요한 간호사의 자세와 태도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강에 참여한 4학년 이수진 학생은 “임상간호사의 업무와 역할, 현장에서의 환자사례, 대상자와 공감하는 방법 등을 알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간호학과 조인희 학부장은 “실제 병원 현장에서 간호사에게 요구되는 역할이나 태도, 취업을 위해 준비할 사항 등이 재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전문간호사, 국제간호사, 간호장교 등 다양한 강연자들을 초청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