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유해약물 없는 건강한 학교 우리 손으로”
  •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제37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해 환호여중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예방 학교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포항교육청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제37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해 환호여중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예방 학교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포항교육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23일 제37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을 맞아 환호여중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예방 학교 등굣길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증가하는 마약 범죄의 심각성과 마약 중독의 위험성 등을 알리고 청소년 대상 불법 마약류 오남용 사례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포항교육청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청은 불법 마약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노출 차단 홍보활동을 전개했으며 학교,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의 연계를 공고히 다질 수 있었다.

    천종복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세계 마약퇴치의 날 의미를 되새겨보고 청소년들이 마약류 및 유해약물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도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