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는 7일 지역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 기반 마련 및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산학일체형 교육 체제 구축을 위한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포항대
    ▲ 포항대는 7일 지역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 기반 마련 및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산학일체형 교육 체제 구축을 위한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는 7일 지역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 기반 마련 및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산학일체형 교육 체제 구축을 위한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락 총장직무대행,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 최영호 교장 등 두 기관 주요 보직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교-전문대학 연계 통합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상호이해와 협력체계 구축 △공동프로젝트 수행(고교-전문대학 통합교육과정 공동 개발, 재정지원사업, 애로사항 해결 등) △산업수요 변화에 대응한 신기술 분야 전문 기술인재 양성 등 산학일체형 교육 체제 구축을 위해 이뤘졌다.

    총장직무대행 김형락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성장발전을 도모하고, 통합교육 과정생들의 취업의욕 고취, 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영호 교장은 “상호 간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해 양 기관의 협력 강화와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특성화고교의 대표주자로 양질의 우수 취업처 발굴 및 전문 인력 양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운영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 생태계의 구성원 모두가 경쟁력을 가지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