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준 교수 특강, 신흥중 학생 및 신청 학부모 대상
  • ▲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정재준 교수를 초청해 신흥중학교 학생과 신청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특강을 실시했다.ⓒ포항교육청
    ▲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정재준 교수를 초청해 신흥중학교 학생과 신청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특강을 실시했다.ⓒ포항교육청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황진일)는 신흥중학교 강당에서 신흥중학교 학생과 신청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특강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의회 박용선 부의장, 김진엽 도의원, 오염만 포항시학교운영위협회 전임 회장, 포항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및 생활지도 업무담당 장학사가 참석했다.

    이번 특강은 학교폭력예방연구소 소장인 정재준(미국 U.C.버클리대학교 로스쿨 법학박사) 교수의 교육 기부로 진행됐으며 학교폭력의 개념, 사례, 예방 활동 순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충분히 공감하고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정재준 교수는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열정적으로 강연을 함으로써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황진일 협회장은 “포항 관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고 학교 교육발전을 위하는 일이라면 앞으로도 더 많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