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영덕 교육복지사, 색채심리 이해와 적용
  • ▲ 포항교육청은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포항·영덕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포항교육청
    ▲ 포항교육청은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포항·영덕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포항교육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3층 중회의실에서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포항·영덕 교육복지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포항·영덕 사업학교 교육복지사 20명, 교육청 교육복지사 및 연수 희망자등이 참석하고 호산대학교 특수직업재활과 김경식 교수를 초빙해 색채심리의 이해와 적용에 대한 주제로 2일간 진행됐다. 

    색채심리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상담시 거부감 없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어 효과적인 학생지도를 위한 동기강화적 개입방법을 배웠고 CRR분석법, 유사배색과 대비배색을 통한 심리 상태 파악 및 색종이 만다라 계란화 등 다양한 실습 시간을 가졌다. 

    포항포은중 박○○ 교육복지사는 “포항·영덕 사업학교 교육복지사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등을 배워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영석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복지사들이 색채심리 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정서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상담 및 사례관리에 적용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