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교육청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128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포항교육청
    ▲ 포항교육청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128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포항교육청
    포항교육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24일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128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교감 연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아주대학교 최웅 교수의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의 이해 특강과 도 지정 선도학교 업무담당 전진무 복지부장의 추진 계획 및 사례발표, 2023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전문강사요원 우원국 교감의 비선도학교 업무 추진방안 발표로 구성해 열렸다.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상황과 요구를 바탕으로 사업간 연계하고, 지역 내 민관 연계 체계를 구축해 학생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해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천종복 교육장은 “한 명 한 명이 소중한 시대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체계를 구축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