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폭염특보로 인한 피해 예방, 대응태세 긴급 점검근로자 및 이용객 안전관리 대응방안 집중 점검…총력 대응 지시
  • ▲ 공단은 폭염특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폭염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포항시시설관리공단
    ▲ 공단은 폭염특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폭염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복조)은 31일 오후 공단본부 대회의실에서 최근 연이은 폭염특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폭염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폭염대응 추진상황 및 대응태세를 긴급 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김복조 이사장이 직접 주재하고 안전감사실을 비롯한 모든 부서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부서별 폭염 대응 추진상황, 옥외 근로자 및 이용객 안전관리와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점검하는 등 실질적인 예방대책 위주로 진행됐다. 

    비상상황 시 대응 매뉴얼을 사전 점검하는 등 내실 있는 폭염 대응을 위한 전 부서의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폭염특보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온열질환 예방물품 지급 및 예방교육 실시, 분야별 대처방안 협력 등 철저한 예방 조치와 신속한 대처로 어떠한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복조 이사장은 “최근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폭염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함께 피해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를 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별 철저한 준비와 계획을 가지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