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소’ 입점업체 모금 이어 라이브커머스 판매자들도 동참8월 1일~9월 18일 10회 방송 판매금액 10% 피해지역 기부
  • ▲ 경북도청 전경.ⓒ경북도
    ▲ 경북도청 전경.ⓒ경북도
    경북도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지난 19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예천, 봉화, 영주, 문경 지역 지원을 위한 경북도 공공쇼핑몰 ‘사이소’의 기부 캠페인에 이어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기부활동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도는 8월 1일부터 9월 18일까지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모금활동을 통해 호우피해 지역에 기부를 원하는 10개 회사의 신청을 받아 10회에 걸쳐 특별 기부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 기부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6회), 현대몰(2회), 배달의 민족(2회) 방송채널을 통해 사과, 샤인머스켓, 쌀, 곶감 등의 품목이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는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우수 농산물 소개와 판매뿐만 아니라 극한호우 피해지역을 돕는 취지도 함께 전달한다.

    한편, 경북도는 연간 60회 정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10회 방송기간 중 판매된 금액의 10%를 극한호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극한호우로 큰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피해복구를 위해 생산자들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이뤄진 방송인만큼 소비자들께서도 착한 소비에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경북도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판매채널 기부활동 참여에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의 성원이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